월마트(WMT)가 아마존(AMZN)으로부터 가치 소비자와 고소득층 소비자를 유치하고 뷰티 매출을 늘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비니마 셰카르 월마트 뷰티 부문 부사장은 저가 이미지가 강한 이 유통 대기업을 프리미엄 뷰티 유통 채널로 탈바꿈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나 월마트 주가는 장 초반 0.5% 하락했다.
까다로워진 소비자들 셰카르 부사장은 화장품과 개인 케어 제품 구매에서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가치 소비자들과 세포라나 온라인 쇼핑몰을 선호하는 신규 고객층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아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일반 상품군에 속하는 뷰티 부문 매출은 최근 몇 년간 하락세를 보여왔다.
BoF 보도에 따르면, 셰카르 부사장은 이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확대, 독점 브랜드 수 증가, 사브리나 카펜터 등 유명인과의 협업, 배송 시간 단축 등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그는 "월마트의 뷰티 고객은 미국의 축소판"이라며 "모든 인구통계학적 특성이 우리 고객층에 반영돼 있다. 뷰티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