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이 2025년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험난한 여정이 예상된다. 연방항공청(FAA) 인증, 조종사 훈련, 투자자 압박, 항공기 테스트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아처 에비에이션은 거래 성사, 파트너십 확대, 인프라 구축 등에서 진전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2025년 상용화 계획은 여전히 도전적인 목표로 평가된다. 투자자와 증권가도 이 일정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FAA, 서두르지 않는다 아처 에비에이션은 2025년 말까지 항공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첫 상용 비행은 미국이 아닌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부다비에서는 이미 비행 테스트를 완료했고 버티포트 인프라에 대한 승인도 받았다. 첫 미드나이트 기종은 올해 말 UAE에 도착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조종사 준비 과정이 진행 중이다. 2025년 2월 자체 훈련 프로그램이 FAA 파트 141 인증을 받았다. 운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