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대기업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WBD)가 TV 부문과 스튜디오 부문 분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FAST(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FAST는 전통적인 선형 TV와 프리미엄 스트리밍 플랫폼의 중간 형태를 띄는 흥미로운 현상이다. 워너의 이 분야 확장 노력에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다소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며 목요일 거래 마감 직전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이미 시작되어 7월 30일 마이프리 디렉TV에 4개의 새로운 채널이 추가되었다. 향후 수개월 내에 12개 채널이 추가로 론칭될 예정이다. 채널들은 음식, 홈, 여행, 역사와 학습 등 테마별로 분류되며, 각 채널은 영화부터 논픽션 프로그램까지 해당 테마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채널들은 지난 11월부터 운영 중이며 현재 110개 이상의 채널을 보유한 마이프리 디렉TV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마이프리 디렉TV의 켄트 리스 총괄매니저는 "마이프리 디렉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