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자동차 거래 서비스 업체 오토홈이 2분기 연속 4분기째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특히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10%포인트 이상 급락했다.
핵심 요약 오토홈의 2분기 매출은 약 6% 감소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와 딜러들이 치열한 가격 전쟁 속에서 광고 예산을 대폭 삭감한 영향이다.오토홈은 6월 자사 핵심 자동차 거래 플랫폼의 국제판을 출시했다. 세계 최대 자동차 수출국으로 부상한 중국의 성장세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이다. 중국 최대 자동차 거래 서비스 업체 오토홈(NYSE:ATHM, 2518.HK)이 해외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성장이 정체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다. 오토홈은 6월 웹사이트 국제판을 출시했으며, 6월 말 마감된 2분기에도 4분기 연속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2분기 중 광고 서비스 부문이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1년 넘게 이어진 치열한 가격 전쟁 속에서 오토홈의 주요 고객인 자동차 제조사와 딜러들이 마케팅 예산을 삭감하면서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