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엑스(X)가 2025년 광고 지출에서 큰 폭의 감소를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영국 시장조사기관 칸타의 보고서에 따른 전망이다.칸타의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들의 엑스 광고 지출이 내년에 26%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주요 글로벌 광고 플랫폼 중 가장 큰 이탈 규모다.보고서는 또한 머스크의 인수 이후 광고 플랫폼으로서 엑스에 대한 마케터들의 신뢰도가 크게 하락했음을 보여준다. 2022년 트위터로 알려졌을 당시 광고주들의 신뢰도는 22%였으나, 2024년에는 12%로 급락했다.칸타의 글로벌 사고 리더십 디렉터 곤카 부바니는 지난 1년간 신뢰도가 급격히 하락한 점을 고려할 때 이러한 추세가 역전될 가능성은 낮다고 지적했다. 부바니는 엑스의 예측 불가능한 특성으로 인해 광고주들이 브랜드 안전성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보고서는 또한 엑스가 브랜드 안전성 측면에서 경쟁사들에 뒤처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엑스에서의 광고가 브랜드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