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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슨아웃도어(Johnson Outdoors Inc, 나스닥: JOUT)가 2025 회계연도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2% 감소한 1억765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1억473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주당 손실은 1.49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1.30달러 손실을 하회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낚시 부문 매출이 25% 감소했고, 캠핑 및 수상 레저 부문은 12% 하락, 다이빙 부문 매출은 10% 감소했다.
헬렌 존슨-라이폴드(Helen Johnson-Leipold)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속되는 시장 도전과 신중한 소매 및 유통 채널 환경, 그리고 경쟁 압박으로 인해 1분기 매출과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분기 영업손실은 2020만 달러로, 전년 동기 5만 달러의 영업이익에서 적자로 전환됐다.
매출총이익은 39% 급감한 3218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률은 820 베이시스포인트(bp) 하락한 29.9%를 기록했다. 이익률 하락은 주로 불리한 간접비 흡수와 제품 믹스, 그리고 판촉 가격 인상에 기인했다.
영업비용은 전년 대비 0.7% 감소한 524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4년 12월 27일 기준 회사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1억160만 달러였다.
데이비드 W. 존슨(David W. Johnson)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역사적으로 가장 비수기인 분기에 영업실적이 저조해 실망스럽지만,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를 통해 일부 손실을 완화할 수 있었고 이를 올해 확대할 예정"이라며 "재고 수준 관리에도 계속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무차입 재무상태표는 현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제공하며, 장기적 가치 창출과 주주 배당 능력에 대해 여전히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존슨아웃도어 주가는 금요일 1.61% 하락한 32.4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