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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라마크(NYSE:ARMK)에 대해 최근 3개월간 8개 증권사가 분석 의견을 내놓았다.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이 제시됐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들의 의견을 비교해 보여준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총 평가 | 2 | 2 | 4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2 | 0 | 0 |
3개월 전 | 2 | 1 | 2 | 0 | 0 |
증권사들은 아라마크에 대해 향후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평균 목표가는 44.38달러, 최고 목표가는 47.00달러, 최저 목표가는 40.00달러다. 이전 평균 목표가 41.62달러에서 6.63% 상승했다.
아라마크에 대한 금융 전문가들의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자. 아래 요약은 주요 증권사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보여준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칼 그린 | RBC 캐피털 | 유지 | 아웃퍼폼 | 47.00달러 | 47.00달러 |
토니 캐플란 | 모건스탠리 | 상향 | 중립 | 43.00달러 | 40.00달러 |
앤드류 위트먼 | 베어드 | 상향 | 중립 | 45.00달러 | 44.00달러 |
슐로모 로젠바움 | 스티펠 | 상향 | 매수 | 45.00달러 | 43.00달러 |
재스퍼 비브 | 트루이스트 시큐리티스 | 상향 | 매수 | 46.00달러 | 42.00달러 |
앤드류 스타인먼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45.00달러 | 41.00달러 |
토니 캐플란 | 모건스탠리 | 상향 | 중립 | 40.00달러 | 38.00달러 |
앤드류 위트먼 | 베어드 | 상향 | 중립 | 44.00달러 | 38.00달러 |
이러한 증권사 평가와 함께 관련 재무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아라마크의 시장 위치를 더욱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아라마크는 다양한 고객과 기관에 식음료, 시설, 유니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회사 매출의 대부분은 북미 식음료 및 지원 서비스 부문에서 발생한다. 그 외에도 국제 식음료 및 지원 서비스, 미국 식음료 및 지원 서비스, 유니폼 및 직업복 부문 등이 있다. 식음료 및 지원 서비스 부문은 학군, 대학, 의료 시설, 교정 기관, 기업,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에 식사를 제공한다. 유니폼 부문은 북미와 일본의 고객에게 작업복과 수건, 매트 등 부수적인 물품을 대여, 배송, 세탁, 관리한다. 회사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수백 개의 서비스 지점과 물류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관점: 아라마크의 시가총액은 업계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다. 이는 동종 업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의미한다. 이러한 위치는 성장 잠재력이나 영업 규모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매출 성장: 아라마크는 2024년 9월 30일 기준 3개월 동안 5.1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다만 소비재 섹터 내 다른 기업들과 비교하면 성장률이 다소 낮은 편이다.
순이익률: 아라마크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수준이다. 2.77%의 순이익률은 회사가 수익성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아라마크의 ROE는 업계 평균을 밑돈다. 4.09%의 ROE는 자기자본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나타낸다.
총자산이익률(ROA): 아라마크의 ROA 역시 업계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 0.97%의 ROA는 자산을 통한 수익 창출에 어려움이 있음을 보여준다.
부채 관리: 아라마크의 부채비율은 1.83으로 업계 평균보다 낮다. 이는 회사가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면서 부채를 관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벤징가는 150개 증권사의 주식 전망을 추적하고 보고한다. 증권사들은 주로 기업의 향후 5년간 수익 전망과 수익 안정성을 예측해 투자의견을 도출한다.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기업 컨퍼런스 콜과 미팅에 참석하고, 재무제표를 분석하며, 내부 관계자들과 소통하여 분기마다 또는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투자의견을 발표한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평가 외에도 주요 지표에 대한 예측을 제공한다. 이는 실적, 매출, 성장률 추정치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추가 정보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다만 애널리스트들도 전문가이긴 하지만 결국 사람이므로, 그들의 예측은 자신들의 믿음에 기반한 것임을 인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