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마케팅 플랫폼 아이보타(NYSE:IBTA)가 치열한 소매 환경에서 소비재(CPG) 기업들의 변화하는 브랜드 전략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했다. 주요 내용 수요일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아이보타의 CEO 브라이언 리치는 브랜드들이 점차 달력 기반 캠페인 대신 측정 가능한 투자수익률(ROI)에 기반해 프로모션 지출을 관리하는 'CPID(증분 달러당 비용)'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치는 "더 이상 이분법적이지 않다"며 CPG 고객사들이 일회성 의사결정이 아닌 "증분 달러당 비용 측면에서 어느 수준을 달성해야 이를 유지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치는 이를 연간 계획과 지연된 성과 측정에 의존해온 업계의 전통적인 관행에서 근본적인 변화라고 평가했다. "이러한 민첩성은 연간 계획과 간헐적 측정이 이뤄지던 업계와는 매우 다르다"고 그는 말했다. 아이보타의 CPID 모델은 브랜드가 효율성 목표를 동적으로 설정하고 캠페인의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한다. 리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