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NYSE:CRM)의 마크 베니오프 CEO가 실리콘밸리의 AI 스타트업 투자 열풍에 대해 우려할 거품이 아닌 진정한 혁신을 위한 비용이라고 밝혔다. 주요 내용 베니오프 CEO는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혁신의 모든 요소가 없다면 돌파구를 찾을 수 없다. 무엇이 성공할지 알기 위해서는 많은 시도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1만개 기업이 투자를 받았는데 그중 100개만 좋은 기업일 수 있다. 하지만 그 100개를 찾기 위해서는 모두에게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니오프는 브라우저에서 아이폰에 이르기까지 과거의 혁명적 기술도 같은 논리로 발전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러한 전략을 세일즈포스 내부에서도 자율 AI 에이전트 분야에 '올인' 투자하는 형태로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공개된 세일즈포스의 에이전트포스 플랫폼은 고객사의 일상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10억개의 봇'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니오프는 이 목표를 재차 강조하면서 경쟁사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