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캐나비스(Aurora Cannabis Inc, NASDAQ:ACB)가 2024년 9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NYSE:PM) 소유의 제약회사인 벡투라 페르틴 파마(현 아스페야)와 협력해 CBD 로젠지를 출시했다. 이 구강 용해 제품인 '루오'는 오로라의 캐나다 의료용 플랫폼을 통해 첫선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이를 대형 담배기업과 대마초 기업의 은밀한 제휴로 해석했다. 하지만 미구엘 마틴 오로라 CEO에 따르면 상황은 이보다 복잡하다. 마틴 CEO는 "우리는 현재 아스페야로 사명을 변경한 벡투라 페르틴과 협력 관계"라며 "이는 광범위한 건강·웰니스 기업과의 협력이며, PMI와 연관성이 있긴 하지만 직접적인 관계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로라의 전략이 브랜드 제휴가 아닌 의학적 과학에 기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틴 CEO는 벤징가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항상 매우 보수적이고 제약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해왔다"며 "벡투라의 이력과 특히 섭취 가능한 카나비노이드에 적용하는 기술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