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체인 거대기업 스타벅스가 고객 유치와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새로운 전략을 추진한다. '스타벅스로 돌아오기' 계획으로 불리는 이 전략은 가구와 인테리어를 개선해 고객 유입과 체류를 늘리는 것이 핵심이다. 캘리포니아와 뉴욕 매장이 대대적인 리모델링 대상이지만, 투자자들의 반응은 시큰둥했다.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초기 보고에 따르면 뉴욕의 여러 매장이 이미 리모델링을 마쳤다. 편안한 의자, 원목 바닥, 지역사회의 특색을 담은 벽면 예술작품이 설치됐다. 또한 도자기 머그잔과 셀프 서비스 조미료 바가 재도입돼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대로 음료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는 주문 프로세스도 개선하고 메뉴를 간소화했다. 시범 매장에서는 약 75%의 주문이 4분 이내에 완료됐다. 이러한 변화는 계속해서 다른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투자자들은 이러한 변화가 매출과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주시할 것으로 보인다.
프라푸치노의 혁신 스타벅스의 대표 음료인 프라푸치노가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