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제품 전자상거래 플랫폼 양투오가 홍콩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 지난해 매출이 정체된 가운데 사업 전환 스토리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주요 내용 양투오의 영유아 제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신생아의 85%가 분포한 중국 중소도시와 농촌 지역을 타깃으로 한다2024년 매출이 정체되고 적자를 기록했으나, B2B 전자상거래에서 자체 브랜드 직접 판매 모델로 전환 중이다 중국의 유제품 산업이 전성기를 지나고 있다. 출산율 급감으로 분유와 유제품 수요가 서서히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양투오 테크놀로지는 중국 중소도시 시장의 엄마들을 경쟁사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을 설득하고 있다.
이 영유아 분유 및 용품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사는 6월 말 홍콩 증시 상장을 신청했다. 시틱증권이 주관사를 맡았으며, 포순, 힐하우스, 샤오미의 공동창업자 레이쥔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회사는 이미 6차례의 투자 유치를 통해 약 2억 달러를 조달했으며, 이번 홍콩 IPO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