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ASDAQ:NFLX)가 프리미엄 스트리밍 기준과 수익화 모델에 부합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웰스파고의 스티브 캐할 애널리스트는 유튜브가 현재 미국 TV 시청 점유율을 선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유튜브 스타들을 독점적으로 영입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지 질문했다. 유튜브는 알파벳(NASDAQ:GOOG, GOOGL)의 구글 자회사다. 이에 대해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는 "할리우드든, 한국이나 인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든 상관없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기를 원한다"고 답했다. 사란도스는 모든 유튜브 콘텐츠가 넷플릭스에 적합한 것은 아니지만, 일부 크리에이터들은 이미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스 레이첼과 같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가 2025년 넷플릭스에서 5,3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사이드맨, 팝 더 벌룬, 그리고 다양한 비디오 팟캐스터들이 우리 플랫폼에 잘 맞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