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NYSE:MCD)가 지난해 12월 커피와 간식을 주력으로 하는 외계인 테마의 자회사 코스맥스(CosMc's)를 출범했다. '프렌치토스트 갤럭시 라떼'와 '피스타치오 스월 쉐이큰 에스프레소' 등 독특한 음료를 선보였다. 일리노이주와 텍사스주에 8개 매장을 열었으나, 초기 긴 대기 행렬 이후 관심이 시들해져 2024년 5월 사업을 중단했다. 이번에도 패스트푸드 거대기업은 크리미 바닐라 콜드브루, 팝핑 트로픽 리프레셔, 그리고 시럽과 건조 과일을 섞은 '더티 소다'를 포함한 다채로운 신규 아이스 음료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9월부터 미국 내 일부 매장에서 이 음료들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위스콘신주와 콜로라도주를 중심으로 약 500개 매장에서 10여 종의 음료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타코벨과 웬디스 등 패스트푸드 체인들이 프리미엄 음료 옵션을 확대해 매출을 늘리는 광범위한 업계 트렌드의 일환이다. 맥도날드의 음료 및 디저트 부문을 총괄하는 찰리 뉴버거는 월스트리트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