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계에서 LVMH 모에 헤네시 루이비통(OTCPK:LVMHF)은 오랫동안 글로벌 패션계의 왕좌를 지켜왔다. 하지만 최근 주목받는 기업이 바뀌었다. 울타뷰티(NASDAQ:ULTA)가 비욘세처럼 중심 무대를 장악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럭셔리 공룡 LVMH는 안무를 따라가기 바쁜 백댄서 신세로 전락했다.
2025년 뷰티, 럭셔리 제치고 빛나 울타뷰티 주가는 연초 대비 19.65% 상승하며 소매업계 전반의 실적을 상회했고, 소비 둔화 우려도 가볍게 털어냈다. 반면 루이비통과 모엣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LVMH는 중국과 유럽의 수요 약화 우려로 주가가 연초 대비 11.39% 하락했다.
소비자들, 현명한 다운트레이딩 선택 이러한 차이는 많은 것을 시사한다.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지출을 재검토하고 있다. 명품 핸드백과 고가 의류 대신 합리적인 가격의 셀프케어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울타뷰티의 폭넓은 제품 구성,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 효율적인 국내 공급망은 단순한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