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맥주 제조사 AB인베브(Anheuser-busch Inbev)가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성장과 도전과제를 동시에 공개했다. AB인베브의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EBITDA(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 성장과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확대 등 긍정적 성과가 있었으나, 중국과 브라질 등 주요 시장의 부진과 판매량 감소가 우려를 자아냈다. 회사는 브랜드와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이러한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EBITDA 성장과 마진 확대 AB인베브는 전략적 수익 관리를 통해 헥토리터당 매출이 전년 대비 4.9% 증가하면서 EBITDA가 6.5% 상승했다. 이는 회사의 효과적인 비용 관리와 마진 확대 능력을 보여준다.
무알코올 맥주 매출 급증 AB인베브의 무알코올 맥주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매출이 33% 증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는 무알코올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이 분야에서 회사의 성공적인 포지셔닝을 보여준다.
BEES 마켓플레이스 성장세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