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오(NIO)가 9월 2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니오가 27억3000만 달러의 매출에 주당 0.31달러의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니오 주가는 최근 5거래일 동안 21% 이상 상승했으며, 지난 3개월간 42% 급등했다. 이러한 주가 상승은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가격 정책에 힘입은 것이다. 니오는 최근 3열 SUV인 신형 ES8을 공개하고 중국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또한 테슬라(TSLA)의 최신형 6인승 모델Y L SUV와의 경쟁을 위해 장거리 차종 전반의 가격을 인하했다. 동시에 대중 시장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 온보(Onvo)의 L90 SUV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그러나 니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월가는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모건스탠리, 긍정적 전망 강화 이번 주 초 모건스탠리의 팀 시아오 애널리스트는 니오의 목표주가를 5.90달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