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공룡 스타벅스(SBUX)의 운명은 음료 메뉴에 달려있다. 음료 메뉴가 변경될 때마다 고객 반응이 기업의 향방을 결정짓는다. 최근 계절 변화에 따른 여러 음료 메뉴 변경이 이뤄졌고, 고객 반응이 엇갈리면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스타벅스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고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는 한 가지는 올 가을 메뉴에서 특정 음료가 사라진 것이다. 펌킨 스파이스는 예상대로 돌아왔고 몇 가지 신메뉴도 추가됐지만, 2021년부터 꾸준히 판매되어온 애플크리스프 음료가 사라져 팬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애플크리스프와 다른 사과 음료들의 단종에 대한 고객들의 항의는 놀라울 정도로 거세지고 있다. 많은 지역에서 가을은 사과의 계절인데, 스타벅스가 사과 음료를 완전히 배제한 것에 고객들이 당혹감을 표시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에서 여러 고객들이 불만을 표출했는데, 한 고객은 "오마이갓!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애플크리스프 음료를 마시려고 스타벅스에 갔는데! 사소한 일로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