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라우드링크(UCL)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신제품 라인의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순이익 감소로 혼조세를 보였다.
최근 진행된 실적발표에서 유클라우드링크는 신제품 라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으나, 매출과 순이익의 큰 폭 감소와 영업현금흐름 악화가 긍정적 요인을 상쇄했다. 회사는 거시경제와 무역 환경 악화로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했다.
신제품 라인 고성장 글로컬미 IoT, 글로컬미 SIM, 글로컬미 라이프 제품군의 월평균 활성 단말기 수가 전년 대비 각각 791.0%, 120.1%, 105.2% 증가하며 신사업 확장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재무건전성 유지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2025년 2분기 순이익 7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률은 52.8%를 유지했다. 이는 회사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전략적 신제품 출시 eSIM TRIO와 새로운 글로컬미 라이프 제품군의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시범 운영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