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네이션XL(DXLG)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데스티네이션XL은 낙관과 신중함이 교차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체 브랜드 강화로 전략을 전환하고 월별 매출 트렌드가 개선되는 등 회복 조짐이 나타났다. 그러나 동일매장 매출 감소, 이커머스 플랫폼 문제, 경쟁 심화, 관세 영향, 신규 매장 부진 등이 여전히 큰 과제로 남아있다.
월별 매출 트렌드 개선 데스티네이션XL의 매출 트렌드는 월별로 점진적인 개선세를 보였다. 동일매장 매출은 5월 10.4% 감소에서 6월 9.6% 감소, 7월에는 7% 감소로 하락폭이 줄어들었다. 이러한 점진적 개선은 어려운 소매 환경 속에서도 회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체 브랜드 전략 강화 데스티네이션XL은 현재 56.5%를 차지하는 자체 브랜드 비중을 2027년까지 65%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수익성 개선과 고객 충성도 강화를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경쟁이 치열한 소매 시장에서 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