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NYSE:F)의 레인저 스플래시(일명 '포드 스플래시')는 1990년대 '라이프스타일 픽업'으로 불렸다. 무거운 화물 운반보다는 일상적인 운전에 더 적합한 픽업트럭이었다. 친구 이사를 도와주는 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수 톤의 자갈을 운반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웠다. 1990년대 출시 당시 스플래시는 틈새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했는데, 이는 현재 크게 비어있는 시장과 유사하다.
스플래시는 소형 트럭이었기에 F-150과 같은 대형 모델에 비해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적었다. 이는 더 많은 차량을 더 빠르게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제작 비용이 적게 들어 포드는 더 낮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었다. 이는 현재 포드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다.
포드는 스플래시를 대량 생산함으로써 픽업트럭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저가 픽업트럭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가격대별 수요도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사업 축소로 인해 확보된 생산라인을 가솔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