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APL)이 인도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2025년 3월 종료된 회계연도 기준 연간 매출이 전년 80억달러에서 13% 증가한 90억달러에 육박했다. 이는 아이폰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주도했으며, 맥북 수요 증가도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이번 실적은 애플이 다른 지역에서 스마트폰 수요 둔화에 직면한 시점에서 인도가 핵심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소매 유통망 확대 가속화 애플은 인도 내 소매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주 방갈로르와 푸네에 신규 매장을 열었으며, 내년에는 노이다와 뭄바이에 추가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2023년 뭄바이와 뉴델리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이후, 애플은 보상판매, 학생 할인, 은행 리베이트 등을 통해 인도의 높은 아이폰 가격을 상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으로 중산층 구매자 유치에 성공하고 있다.
핵심 생산기지로 부상한 인도 인도는 중요한 시장일 뿐만 아니라 애플의 공급망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