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유통업체 칼레레스(CAL)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칼레레스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전략적 성과와 시장 도전과제가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시장점유율 확대, 성공적인 브랜드 통합, 이커머스 성장이라는 긍정적 요인이 있었으나, 매출 감소와 관세 관련 어려움, 마진 압박이라는 부정적 요인이 이를 상쇄했다.
시장점유율 확대 칼레레스는 여성 패션 신발과 신발 체인점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이 크게 확대됐으며, 해외 매출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브랜드 통합 성과 스튜어트 와이츠먼 인수는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포지셔닝과 해외 성장이라는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는 주요 성과였다.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시장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커머스 성장세 페이머스 풋웨어의 이커머스 매출이 특히 5월과 7월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 채널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샘 에델만 호조 샘 에델만 브랜드는 혁신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새로운 파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