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선보인 가장 큰 서비스 중 하나인 엑스박스 게임패스가 내부 갈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정액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인 게임패스는 찬사만큼이나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논란이 내부에서도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이에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으며,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MS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전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부사장 섀넌 로프티스는 게임패스 플랫폼이 '이상한 내부 긴장'을 만들어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게임이 출시 후 수익화를 위해 처음부터 설계되지 않는 한, 게임패스에서의 게임 채택은 대부분 소매 수익을 희생시키면서 이뤄진다'고 밝혔다.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전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 피트 하인스도 이를 뒷받침하며 '구독 서비스가 새로운 금기어가 됐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게임패스가 연간 약 50억 달러의 새로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