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그린에이프런` 서비스 고객 반발에도 주가 상승..."11분 대기는 말이 안된다"
2025-09-17 02:06:06
커피 대기업 스타벅스(SBUX)의 새로운 기업 철학인 '그린에이프런 서비스'가 현실에서 삐걱거리고 있다.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의 대규모 채용 계획 발표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인력 지원 없이 새로운 업무 요구사항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고객들 역시 불만을 제기하고 있지만, 화요일 오후 주가는 1.5% 상승했다.
뉴욕포스트는 최근 "스타벅스에는 제대로 된 매니저가 필요하다"며 "컵에 귀여운 메시지를 적어주는 음료를 받기 위해 11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지적했다. 음료컵 메시지가 그린에이프런 서비스의 주요 구성요소였다는 점에서 이는 스타벅스에 부담이 될 전망이다.
한 스타벅스 매장의 상황은 더욱 심각했다. 화장실은 잠겨있었고 "악취나는 쓰레기"가 쌓여있었다. 쓰레기통과 바닥 상태도 최악이었다. 환영받는 분위기는커녕 오히려 고객을 멀어지게 만드는 상황이었다. '기본 카푸치노' 주문 대기 시간은 "반나절"이나 걸렸다고 한다. 과장된 표현이긴 하지만, 문제의 심각성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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