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시스탱커스, 시장 불안에도 3분기 선박 예약 견조
2025-09-30 18:36:45
캐피털링크의 트렌딩 뉴스 웨비나 시리즈에서 픽시스탱커스(NASDAQ:PXS)의 에디 발렌티스 회장 겸 CEO가 2025년 3분기 용선 계약 실적과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발렌티스 회장은 공급과잉 우려와 지정학적 리스크 등 시장 과제를 논의했다. 또한 선박 유형과 자산 가격 동향을 중심으로 해운업계의 현황과 전망을 다루면서 지속가능 연료와 탄소 배출 감축 문제도 논의했다. 발렌티스 회장은 픽시스의 자본 배분 전략과 선박 인수 계획을 설명하며, 순수 제품운반선 기업에서 혼합 선대를 보유한 종합 해운기업으로의 전략적 전환을 강조했다.
3분기 용선 계약 대폭 확보
2025년 9월 23일 기준 픽시스는 MR급 제품운반선의 가용일수 100%를 일평균 2만1380달러의 예상 용선료(TCE)로 확보했다. 건화물선의 경우 가용일수 82%를 일평균 1만5500달러의 TCE로 계약했다. 발렌티스 회장은 정제유 수요가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동절기에도 시장이 견조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정제유 수요가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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