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로스 마리치치는 저명한 리더십 연설가이자 인공지능 사상가, 자선가, 혁신가다. 그는 알트루이스트 리그의 창립자이자 라우틀리지 AI·자선 핸드북의 공동 편집자로, 유럽 등지의 AI 규제 형성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AI 스피커스 에이전시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마리치치는 리더들이 어떻게 AI를 책임감 있게 활용하고, 기술에 공감을 불어넣으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혼란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지 밝혔다.
투자와 혁신 관점에서 기업이 경쟁우위를 위해 AI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밀로스 마리치치: "인공지능은 스마트한 리스크 테이킹과 실험에 관한 것이다. AI는 시장 리스크와 기회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명확한 예를 들자면, 넷플릭스는 AI를 활용해 시청자 선호도를 예측하고, 이를 통해 내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트레인저 씽스' 같은 매우 성공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 이상이다. AI는 맞춤형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심리 분석이나 시장 세분화를 타겟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