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이 디지털 마케팅과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AI 검색의 핵심 요소인 자연어 처리(NLP)는 기업들이 인간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방식에 맞춰 기술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AI 검색 최적화는 이제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기업의 가시성과 관련성, 사용자 참여를 높이기 위한 필수 요소가 됐다.
AI 검색 최적화에서 NLP의 역할 자연어 처리는 컴퓨터와 인간 언어 간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AI 분야다. 검색 최적화 측면에서 NLP는 검색엔진이 결과를 해석하고 제공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기존 검색엔진은 사용자 검색어와 웹페이지의 키워드를 단순 매칭하는 방식이었다. 이는 사람들이 같은 의미를 다르게 표현하거나 실제 검색 의도를 파악하지 못해 부정확한 결과로 이어지곤 했다. NLP는 검색엔진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의도 파악 입력된 단어 자체가 아닌 사용자가 실제로 찾고자 하는 것을 파악한다. 예를 들어 '근처 맛집'이라는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