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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이 맥도날드의 가치 전략에 `노`라고 말하는 이유

2025-10-11 09:25:00
소비자들이 맥도날드의 가치 전략에 `노`라고 말하는 이유
패스트푸드 거대 기업 맥도날드 (MCD)는 100개국 이상에서 4만3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강자로 남아있다. 하지만 황금 아치도 소비자 지출이 위축되면 빛을 잃을 수 있다. 주가는 연초 대비 약 4% 상승에 그쳤고, 매출 모멘텀이 냉각되면서 미국 기존점 매출이 2.5% 증가에 머물렀다. 유럽의 인플레이션 압력도 마진을 압박했다.
이런 공격에 맞서 맥도날드는 지난 1년간 다양한 방식으로 가치 제공에 집중했다. 1월에는 전국적인 맥밸류 플랫폼을 출시해 1달러 메뉴를 재도입하고 인기 있는 5달러 세트 메뉴를 확대했다. 9월에는 아침, 점심, 저녁 메뉴에 걸쳐 8개의 할인 콤보를 제공하는 엑스트라 밸류 밀을 부활시켰다.
크리스 켐친스키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8월 이런 노력의 성공을 강조하며 "맥밸류가 효과를 보고 있다. 이번 분기 글로벌 시스템 전체 매출 6% 성장은 매력적인 가치, 뛰어난 마케팅, 메뉴 혁신의 힘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러나 국제 성장은 견고하지만 미국 소비자...................................................................................................................................................................................................................................................................................................................................................................................................................................................................................................................................................................................................................................................................................................................................................................................................................................................................................................................................................................................................................................................................................................................................................................................................................................................................................................................................................................................................................................................................................................................................................................................................................................................................................................................................................................................................................................................................................................................................................................................................................................................................................................................................................................................................................................................................................................................................................................................................................................................................................................................................................................................................................................................................................................................................................................................................................................................................................................................................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