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ABNB) 최고경영자(CEO)는 회사가 ChatGPT의 AI 기술 사용에 관심이 있지만, 소프트웨어가 아직 준비되지 않아 당장은 추진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CNBC의 Squawk Box와의 인터뷰에서 체스키는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에어비앤비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에 "충분히 견고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회사가 향후 ChatGPT 통합을 "아마도" 검토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한편 에어비앤비는 다른 AI 및 소셜 기능을 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화요일에는 게스트가 직접 메시지를 보내고 체험에 참여하는 다른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북미 사용자를 위해 예약 취소나 변경과 같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자체 챗봇의 고급 버전을 선보였다.
Bloomberg와의 별도 인터뷰에서 체스키는 에어비앤비의 챗봇이 13개의 서로 다른 AI 모델을 혼합해 구축되었으며, 현재 알리바바의 (BABA) Qwen 모델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