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외식업계의 강자였던 주마오주가 대표 메뉴인 산초탕을 현장에서 조리한 생선으로 제공하며 사업 회복을 노리고 있다. 주요 내용 주마오주의 타이얼 산초탕 체인점 동일매장 매출 3분기 9.3% 감소, 전분기 대비 감소폭 축소9월말 기준 106개 타이얼 매장을 생선 현장조리 방식으로 전환, 연말까지 200개 매장 전환 목표 주마오주 인터내셔널 홀딩스(9922.HK)는 과거의 영광을 그리워하고 있다. 2020년 홍콩 증시 상장 당시 주가가 56% 급등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던 이 회사는 당시 중국 트렌디 레스토랑 업계의 왕좌에 올랐다. 특히 타이얼 체인의 대표 메뉴인 '산초탕'은 식사 시간대마다 긴 대기 줄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5년이 지난 지금, 상황은 극적으로 바뀌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29억 홍콩달러(3억7200만 달러)로, 최고점이었던 550억 홍콩달러에서 95%나 폭락했다. 주가는 최고가 38.40홍콩달러에서 2홍콩달러까지 하락해, 투자자들은 중국어로 '99센트'를 의미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