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제조업체들에게는 나쁜 소식이다. 산타의 썰매가 평소보다 훨씬 덜 채워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유통 대기업 타겟 (TGT)이 애틀랜타 광역권에 미식축구장 두 개를 합친 것보다 더 큰 규모의 대형 매장을 새로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 소식은 주주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화요일 오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상승에 그쳤다.
기본적으로 타겟과 월마트 (WMT)에서 나온 소식은 연말 판매 전망이 주문 규모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매장들이 장난감 제조업체에 대량 주문을 하면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이 활황일 것으로 예상한다는 의미다. 반면 소량 주문은 낮은 기대치를 의미한다. 그리고 현재 3분기 주문량이 상당히 적어 보이면서 기대치가 꽤 낮아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타겟의 3분기 제조업체 마텔 (MAT) 주문 규모가 평소보다 현저히 작았으며, 마텔의 CEO 이논 크레이즈는 "업계 전반의 소매업체 주문 패턴 변화"를 지적했다. 이는 타겟이 연말 시즌을 앞두고 재고를 쌓아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