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항공(UAL) 주식이 오늘 난기류를 겪었다. 비행기 창문이 창문이 아닐 때에 대한 잠재적으로 손해를 끼칠 수 있는 소송을 기각하려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했다.
이 미국 항공사는 연방 판사에게 승객들이 제기한 소송을 기각해 달라고 요청했다. 승객들은 유나이티드가 결국 창문이 없는 "창가 좌석"에 대해 부당하게 요금을 부과했다고 주장했다.
승객들은 항공편을 예약할 때 이러한 정보가 고지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들은 비행 공포증이 있거나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기 때문에 이 좌석을 원했다.
승객들은 8월에 유나이티드와 델타 항공(DAL) 모두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그들은 각 항공사의 1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위해 수백만 달러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유나이티드는 샌프란시스코 연방 법원에 제출한 서류에서 좌석 선택 화면과 탑승권에 "창가"라는 표시를 사용했더라도 창가 위치의 좌석이 전망을 제공할 것이라고 계약상 약속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창가'라는 단어는 좌석의 위치, 즉 항공기 본체의 벽 옆을 식별합니다"라고 유나이티드는 말했다. "특정 좌석과 관련하여 '창가'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해당 좌석이 외부 창문 전망을 가질 것이라는 약속으로 합리적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유나이티드는 또한 법원이 연방법이 일반적으로 승객들이 더 선호하는 좌석 비용을 포함한 항공사 수수료 및 추가 요금에 관한 계약 위반 청구를 제기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반복적으로 판결했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 원고 측 변호사인 카터 그린바움은 이메일을 통해 유나이티드의 입장이 "창문 없는 창가 좌석에 대해 자신도 모르게 추가 비용을 지불한 수많은 승객들의 합리적인 기대에 반한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공허한 약속과 유나이티드의 말장난보다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린바움은 또한 뉴욕 브루클린 연방 법원에서 델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델타 승객들을 대리하고 있다.
원고들은 유나이티드와 델타가 그들을 빈 벽 옆에 앉힐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다른 좌석을 선택했을 것이며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메리칸 항공(AAL)과 같은 다른 항공사들은 승객들에게 이 문제를 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사건은 항공사 주식과 투자자들이 직면한 주요 위험 중 일부를 겨냥한다. 항공사의 평판이나 경제 상황 때문에 고객에게 항공권을 판매할 수 있는 능력과 법적 및 규제 문제는 성공을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아래를 참조하라.
이는 또한 유나이티드, 델타 및 미국 항공 부문에 중요한 시기에 발생했다. 이 부문은 올해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변동성 있는 유가, 트럼프의 관세가 미칠 잠재적 영향으로 인해 큰 압박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미국 정부 셧다운과 그에 따른 항공 교통 관제 인력 부족으로 업계가 타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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