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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중국 판매량이 수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이유

2025-11-25 01:03:49
테슬라의 중국 판매량이 수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이유

테슬라(TSLA)의 중국 판매량이 10월 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이 전기차 업체는 지난달 26,006대만 판매하면서 시장 점유율이 9월 8.7%에서 3.2%로 하락했다. 이러한 급격한 하락은 니오(NIO), 리오토(LI) 같은 현지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지속되는 가격 전쟁, 그리고 경기 둔화 때문이다.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최신 경쟁자 중 하나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샤오미(XIACF)다.

흥미롭게도 샤오미의 YU7 SUV와 SU7 세단은 최근 사고로 인한 안전 우려에도 불구하고 10월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했다. 샤오미의 전기차 부문은 테슬라의 17만 대에 비해 약 10만 9천 대를 판매한 후 3분기에 흑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다른 현지 업체인 리프모터(LPMPF)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2015년 설립된 이 회사의 C10 SUV는 모델 Y의 절반 가격이며 자체 생산의 이점을 누리고 있다. 한편 지리(GELYF)는 1만 달러 미만의 저가형 지옴 싱위안 해치백으로 중국 전기차 판매를 선도하고 있다.

테슬라와 직접 경쟁하지는 않지만,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지리 같은 전통 자동차 제조사와 화웨이 같은 기술 기업들이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실제로 화웨이는 현재 세레스, 체리, 베이징오토 같은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 그럼에도 테슬라의 모델 Y는 여전히 판매량 6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론 머스크는 2026년 초까지 중국의 완전자율주행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모델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말한다.

TSLA 주식 전망은

월가 증권가는 아래 그래픽에서 보듯이 지난 3개월간 매수 14건, 보유 10건, 매도 10건을 기록하며 TSLA 주식에 대해 보유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주당 평균 TSLA 목표주가 383.37달러는 7.7%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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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