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월마트·타겟... 블랙프라이데이 118억 달러 기록 경신에 사이버먼데이 급증 전망... 유통주 주목
2025-12-01 13:51:04
미국 온라인 소매 붐이 더욱 거세지고 있으며, 이는 아마존(AMZN), 월마트(WMT), 타깃(TGT) 같은 소매 대기업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 미국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118억 달러를 지출해 전년 대비 9.1% 증가한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증가는 소비자들이 혼잡한 매장을 피하면서 AI 기반 도구를 활용해 더 빠르게 할인 상품을 찾았기 때문이다.
급증을 이끈 요인올해 지출 증가는 단순히 할인 때문만은 아니었다. 많은 쇼핑객들이 AI 도구를 사용해 할인 상품을 찾고, 가격을 비교하며, 더 빠르게 구매 결정을 내렸다. 어도비는 이러한 도구를 통한 트래픽이 전년 대비 805%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아마존의 루퍼스와 월마트의 스파키 같은 새로운 AI 어시스턴트의 도움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과정은 끝없는 제품 페이지를 스크롤하는 것보다 더 쉽고 스트레스가 덜했다.
모바일 쇼핑도 큰 역할을 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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