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 EBITDA는 판매량 감소, 인플레이션 전가를 고려한 원자재 가격 하락의 가격 영향, 불리한 환율 효과로 인해 1억5200만 달러에서 1억4400만 달러로 감소했다.
조정 EBITDA 마진은 전년 15.8%에서 17.4%로 상승했다. 주당순이익(EPS)은 0.24달러로 시장 예상치 0.29달러를 하회했다.
영업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7400만 달러에서 6700만 달러로 감소했다. 조정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5700만 달러에서 7100만 달러로 증가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 개럿모션의 유동성은 6억9600만 달러로, 9600만 달러의 현금과 6억 달러의 미사용 회전신용한도로 구성되어 있다. 총 부채 원금은 14억9500만 달러였다.
회사는 승인된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 따라 52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2024년 9월 30일 기준 남은 매입 여력은 1억2400만 달러다.
2024 회계연도 전망: 개럿모션은 2024 회계연도 순매출 가이던스를 35억~36억5000만 달러에서 34억~35억 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35억6000만 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조정 EBITDA 전망은 5억8300만~6억3300만 달러에서 5억8500만~6억500만 달러로 범위를 좁혔다.
개럿모션은 이제 경차 생산이 3%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이전 전망: 2% 감소), 상용차 생산은 온로드 및 오프로드 포함 1%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이전 전망: 변동 없음에서 1% 감소).
개럿모션의 올리비에 라비예(Olivier Rabiller) 사장 겸 CEO는 "이번 분기에 우리는 모든 터보 차량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새로운 대형 터보 라인업을 통해 데이터 센터용 백업 전원 생성 장비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발전기 세트에서 중요한 수주를 확보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분기에 고속 전기 파워트레인 솔루션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으며, 여기에는 빠르면 2027년에 대량 생산으로 이어질 상용차 분야의 중요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이 포함됩니다."라고 덧붙였다.
주가 동향: GTX 주식은 목요일 마지막 확인 시점 기준 7.58% 하락한 7.37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