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울프스피드(Wolfspeed Inc)(NYSE:WOLF) 주가가 수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급락하고 있다. 이는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 후 나타난 현상이다. 울프스피드는 비용 구조 간소화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다음은 실적 보고서의 주요 내용이다.
울프스피드의 그레그 로우 CEO는 "운영 개선을 위해 효율성을 높이고, 현재 시장 상황에 맞춰 사업을 조정하며, 순수 200mm 공정으로 전환하는 첫 번째 실리콘카바이드 기업이 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완전한 200mm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통해 비용 구조를 간소화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는 더럼에 있는 수동식 150mm 팹 폐쇄, 기타 제조 설비 합리화, 인력 감축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울프스피드는 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투자자산이 약 17억 달러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 내 생산능력 확대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25억 달러의 추가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비용 절감 계획을 통해 연간 약 2억 달러의 현금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분기 가이던스: 울프스피드는 2분기 매출이 1억6000만~2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2억1458만 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2분기 주당 손실이 89센트~1.14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시장은 주당 90센트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다.
로우 CEO는 "1분기 자동차 사업에서 전년 대비 2.5배 성장을 달성했으며, 2025년까지 전기차(EV)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울프스피드의 실리콘카바이드 솔루션을 파워트레인에 사용하는 자동차 모델 수가 2023년에서 2024년 사이 4배 증가했으며, 2025년에는 전년 대비 약 75% 추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산업 및 에너지 사업의 장기 펀더멘털에 대해서도 여전히 확신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핵심 최종 시장에 대한 구조적 트렌드와 장기 성장 동력이 여전히 온전하다고 믿는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 우리가 취하는 조치들이 더욱 효율적이고 민첩한 조직이 되어 앞으로의 장기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가 동향: 울프스피드 주가는 수요일 발표 당시 시간외 거래에서 18.67% 하락한 11.15달러에 거래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