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나스닥:TSLA)와 리비안 오토모티브(나스닥:RIVN)가 게리 블랙의 퓨처펀드 액티브 ETF(NYSE:FFND) 내에서 서로 다른 궤적을 그리고 있어 전기차 시장의 변화하는 역학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내용
이 펀드는 현재 테슬라 주식 954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75,257달러 규모로 포트폴리오의 4.20%를 차지한다. 반면 리비안은 8,212주로 1.22% 비중의 79,738달러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테슬라는 강력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목요일 주가가 2.90% 상승한 296.91달러를 기록했으며, 지난 1년간 33.63% 상승했다. 올해 들어 주가는 19.52% 상승하며 전기차 시장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리비안은 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같은 날 3.35% 상승한 10.04달러를 기록했지만,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들어 52.44%, 지난 1년간 42.39% 하락했다.
그러나 퓨처펀드의 매니징 파트너인 블랙은 리비안의 회복력을 강조했다. 그는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4분기 긍정적 총이익률 전망을 유지한 것에 대해 투자자들이 낙관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언급했다.
$RIVN +3% AH after reiterating that 4Q gross margins would still be positive, despite a part shortage that limited 3Q delivs. 3Q delivs, revs and Ebitda came in lighter than expected.
— Gary Black (@garyblack00) November 7, 2024
3Q:
- Delivs 10,018 vs 10,705 est
- Production 13,157 vs 12,624
- Rev $874M vs $980M exp
-…
시장 영향
리비안은 2024년 생산 목표를 47,000-49,000대로 재확인했지만, 연간 EBITDA 손실은 28억 3천만 달러에서 28억 8천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리비안의 수석 소프트웨어 책임자인 와심 벤사이드는 테슬라와 같은 경쟁사들이 완전 자율주행 기술이나 로보택시를 추구하는 것과 달리, 리비안은 점진적인 안전성과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추는 차별화된 전략을 강조했다.
RJ 스카린지 CEO는 최근 매출과 EPS 추정치를 달성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특히 R2 플랫폼의 잠재력을 미래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강조하며 리비안의 성장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면책조항: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일부 작성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자들의 검토와 발행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