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지식격차 해소 통해 비즈니스 성장 기회 포착... 젊은 밀레니얼 세대 72% `이해도 높아지면 더 구매할 것`
2024-12-02 12:00:26
인베스트먼트 뉴스가 보도한 바넘 파이낸셜 그룹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금융 자문업계에 중요한 시사점이 드러났다. 성인의 60%가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 더 많이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이 비율은 젊은 밀레니얼 세대에서 72%까지 올라갔다. 이번 조사는 금융 자문가들이 고객 서비스 개선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해결해야 할 여러 지식 격차를 보여줬다. 우선 모든 세대에서 ETF, 파생상품, 대체투자에 대한 상당한 지식 격차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TF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세대도 이 상품에 대해 '매우 경험이 많다'고 응답하지 않았다. 또한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절반 이상이 암호화폐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답했지만, 다른 유형의 투자나 다른 연령대에서는 이 수치가 떨어졌다. 이는 금융 자문가들이 더 효과적인 교육 전략과 소통 방식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조사는 또한 금융 준비도에 있어 우려스러운 성별 격차를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