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식배달 플랫폼 쿠후오(Quhuo Ltd.)가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나, 2024년 하반기 주요 신규 사업 매출이 감소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요 내용 쿠후오 2024년 하반기 매출 27% 감소, 핵심 사업인 주문형 배달 서비스도 25% 하락2023년 초반 호조를 보였던 자동차 수출 사업도 하반기 급격한 감소세 기록 메이퇀과 어러머 등의 음식 배달 기사를 공급하며 시작한 쿠후오(QH.US)는 지난주 발표한 2024년 하반기 실적을 보면 '전환기의 기업'이라는 표현이 부족할 정도로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쿠후오는 최근 저수익 사업인 음식 배달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이는 메이퇀, 어러머, 신규 진입자인 JD닷컴이 배달기사 처우 개선 압박을 받고 있는 것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작년 쇠고기 공급업체인 뉴월드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기존 배달 기사들을 식료품과 다른 상품 배달로 전환하려 하고 있다.
쿠후오는 이외에도 홈스테이 사업에 진출했으며, 이는 작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