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즈포스(CRM)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 업무의 상당 부분을 처리하며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 마크 베니오프 CE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고객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포함한 회사 업무의 30~50%를 AI가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로 세일즈포스는 특정 직무에 대한 신규 채용 필요성을 줄이는 동시에, 기존 직원들이 더 가치 있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베니오프는 "우리 모두가 이전에 우리가 하던 일을 AI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이제 우리는 더 높은 가치의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일즈포스는 내부적으로 AI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AI 기반 도구를 판매하고 있다. 에이전트포스라는 제품은 약 93%의 정확도로 고객 서비스 업무를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회사는 올해 초 약 1,000명의 직원을 감원했지만, AI 관련 제품 개발을 위한 인력도 채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성과를 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