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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CEO "딜러십 전략이 옳았다"...전통적 판매망 유지 효과 입증

2025-07-10 04:33:58
포드 CEO
지난해 말 전통적 자동차 제조사인 포드가 딜러십 전략을 재검토하겠다고 밝혀 업계에 파장이 일었다. 포드는 딜러십의 역할을 재고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큰 변화 없이 현행 유지를 결정했다. 최근 포드는 실적 개선에 딜러들이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자들도 이 같은 개선을 반기며 수요일 오후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포드는 작년 10월부터 딜러십 변경을 검토해왔으나, 결국 헨리 포드가 도입한 전통적인 딜러십 모델을 고수하기로 했다. 짐 팔리 CEO는 최근 한 행사에서 딜러들을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 그는 "딜러들은 엣지 고객에게 머스탱 마하-E를 추천할 수 있다"며 "이는 회사가 직접 할 수 없는 영업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팔리 CEO는 또한 딜러들이 구하기 힘든 정비 기술자 수급을 위해 포드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딜러들은 차량 소프트웨어 관련 고객 문의에 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및 기술 핫라인' 확대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이 포드가 현행 딜러십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