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가 신형 SUV 온보 L90 공개 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목요일 주가가 6% 이상 상승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배송 우려와 중국 내 전기차 경쟁 심화로 주가는 여전히 15% 하락한 상태다. 회사의 매출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장기적 안정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모건스탠리의 팀 샤오 애널리스트는 니오의 새로운 서브브랜드 온보에서 출시한 전기 SUV 온보 L90 출시 이후 목표가 5.90달러를 유지하며 매수 의견을 재확인했다.
니오는 온보 L90의 사전 판매 가격을 27만9900위안으로 책정했으며, 배터리 구독 서비스(BaaS) 이용 시 19만3900위안이다. 샤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시장 예상 가격인 27만~28만 위안보다 낮은 수준으로,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배송은 8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온보 L90 출시에 대한 샤오 애널리스트의 견해 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