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들이 높은 금리와 관세정책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강한 소비력을 보이며 6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0.6% 증가해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다. 미국 인구조사국 발표에 따르면 6월 소매 및 외식 매출은 7201억 달러를 기록해 전월 대비 0.6%,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이는 5월 수정치 -0.9%를 포함해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인 후 반등한 것으로, 시장 전망치 0.1% 상승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소비 증가는 전반적으로 고르게 나타났다. 잡화점(1.8%), 자동차 및 부품 판매점(1.2%), 건자재 및 정원용품점(0.9%) 등이 가장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다. 외식업과 식료품점은 각각 0.5% 상승했으며, 온라인 소매업체는 0.4% 증가했다. 반면 백화점은 0.8% 감소했고, 가구와 전자제품은 각각 0.1% 하락했다. 식품, 자동차, 건자재, 가솔린을 제외한 GDP 핵심 지표인 소매판매 관리지수도 예상을 웃도는 0.5% 상승해 실질 소비 모멘텀이 견고함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