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 자동차 제조사인 GM은 뷰익, 캐딜락, 쉐보레, GMC 등의 브랜드를 통해 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스마트·안전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는 첨단 기술을 통해 운송 산업의 미래를 주도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GM의 2025년 2분기 매출은 471억 달러, 순이익은 19억 달러, 조정 EBIT는 30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유지했다.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8% 감소했고, 순이익은 35.4% 급감했다. 조정 EBIT 마진도 9.3%에서 6.4%로 하락했다. 다만 중국 사업은 큰 폭의 개선을 보여 지분법 손익이 1억400만 달러 적자에서 7100만 달러 흑자로 전환됐다. GM 인터내셔널의 조정 EBIT도 크게 증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보여줬다.
이러한 도전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GM 경영진은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