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음악 엔터테인먼트 기업 유니버설뮤직그룹(Universal Music Group N.V.)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음반, 음악 출판, 머천다이징, 영상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유니버설뮤직그룹(UMG)은 다양한 장르의 방대한 음원과 음악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유니버설뮤직그룹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29억8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음반 및 음악 출판 부문의 호조에 힘입어 6.4% 증가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2025년 2분기 조정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6억7600만 유로를 기록했으며, 상반기는 7.7% 상승했다. 음반 부문의 구독 매출은 2분기에 5.3%, 상반기에 8.4% 증가했고, 음악 출판 매출은 2분기에 11.5%, 상반기에 11.6% 증가했다. 다만 머천다이징 및 기타 매출은 2분기에 15.4%, 상반기에 10.6% 감소했다.
머천다이징 부문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UMG는 매출 성장과 비용 관리에 중점을 둔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회사는 주주 환원의 일환으로 4억4000만 유로의 중간배당을 결정했다.
유니버설뮤직그룹은 장기적 가치 창출과 매력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회사는 다각화된 사업 모델과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음악 산업에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