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스트리밍 기기 및 플랫폼 기업 로쿠(ROKU)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로쿠는 혁신적인 스트리밍 기기와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주들에게 독특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업계의 선도기업이다. 2025년 2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로쿠의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11억1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핵심 성장 동력인 플랫폼 매출은 비디오 광고 호조와 프렌들리(Frndly) 인수에 힘입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또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4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주요 재무 지표를 살펴보면 총이익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4억9800만 달러, 조정 EBITDA는 79% 증가한 7820만 달러를 기록했다. 스트리밍 시청 시간은 52억 시간 증가한 354억 시간을 기록하며 플랫폼 이용자 참여도가 높아졌다. 기기 매출이 6%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TV 운영체제 시장 선두 지위를 유지했다. 로쿠는 2025년 연간 전망치를 상향 조정해 플랫폼 매출 40억7500만 달러, 조정 EBITDA 3억7500만 달러를 제시했다. 회사는 스트리밍과 광고 부문의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플랫폼 역량 확대와 파트너십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