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밍티로 유명했던 베순옌이 수년간의 손실과 자산매각 이후 다이어트약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모색
주요 내용 베순옌, 2025년 상반기 다이어트약 매출 증가에 힘입어 순이익 1240만 위안 기록, 전년 대비 46% 증가다이어트약 사업 매출이 전체의 38%까지 증가하며 차(茶) 제품 의존도 점진적 감소 한때 '슬리밍티'로 유명했던 베순옌 홀딩스(0926.HK)는 '장을 깨끗이 씻어내세요', '너무 날씬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라는 TV와 버스정류장 광고로 큰 인기를 끌었다. 21세기 초반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중국 건강 의식 소비자들 사이에서 '슬리밍티'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새로운 건강 트렌드를 찾으면서 이러한 전성기는 빠르게 저물었다. 이에 따라 베순옌의 실적은 하락하며 수년간 적자를 기록했다. 현재 회사는 자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을 다시 끌어들이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모색 중이다. 최근 실적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다이어트약에서 그 해답을 찾은 것으로 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