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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스턴 브랜드 중국서 고전...앤트그룹도 규제 압박 직면

2025-08-21 10:34:04
웨스턴 브랜드 중국서 고전...앤트그룹도 규제 압박 직면
지난 40년간 중국 경제를 지켜본 이들에게 최근 상황은 새로운 국면으로의 전환을 보여준다. 서구 문화에 대한 초기의 열광이 더욱 복잡하고 도전적인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버거킹(QSR.US)의 홍콩 시장 거의 완전 철수와 앤트그룹의 최근 인수에 대한 규제 압박이라는 두 사건에서 명확히 드러난다. 각각의 사례는 성숙기에 접어들고 현지화되며 강화된 규제 감독 하에 있는 시장의 모습을 보여준다.

서구 패스트푸드 체인의 고전은 이제 익숙한 이야기가 되고 있다. 버거킹이 공항 매장 하나만 남기고 홍콩의 모든 매장을 폐쇄하기로 한 결정이 최근 사례다. 이는 버거킹의 첫 철수가 아니다. 1980년대 진출했다가 1990년대 철수한 후 2003년 재진출했었다. 하지만 이번은 양상이 다르며, 버거킹만의 문제가 아니다. 맥도날드와 파파이스가 중국 내 파트너십을 재조정하고 있으며, 스타벅스(SBUX.US)는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현지 파트너를 찾고 있다.

홍콩에서는 이 문제가 외식 산업.............................................................................................................................................................................................................................................................................................................................................................................................................................................................................................................................................................................................................................................................................................................................................................................................................................................................................................................................................................................................................................................................................................................................................................................................................................................................................................................................................................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