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보복여행' 현상이 노르웨이 크루즈라인(NYSE:NCLH)과 같은 기업들의 실적을 견인해왔다. 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NCLH의 주가 상승 지속 가능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매도 기회가 부각되고 있다. 표면적으로 노르웨이 크루즈라인은 공매도 대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다. 2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EPS)은 51센트로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다. 이는 전년 동기 40센트 대비 개선된 수치다. 매출은 25.2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 25.5억 달러를 소폭 하회했으나, 전년 동기 23.7억 달러 대비 증가했다. 그러나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우려스러운 점이 있다.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크루즈 운영사의 장기 부채는 126.3억 달러에 달한다. 순이자비용 2.37억 달러를 지급한 후 순이익은 3,000만 달러에 그쳤다. 이는 소비재 시장에 불리한 거시경제 환경 속에서 매우 낮은 수준의 마진이다. 대형 소매업체들의 최근 실적도 우려를 가중시킨다. 월마트(.......................................................................................................................................................................................................................................................................................................................................................................................................................................................................................................................................................................................................................................................................................................................................................................................................................................................................................................................................................................................................................................................................................................................................................................................................................................................................................................................................................................................................................................................................................................................................................................................................................................................................................................................................................................................................................................................................................................................